부산 북구청, “다산(茶山) 체험교육” 실시 > NGO뉴스

경찰뉴스의 모든 것 경찰종합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상단왼쪽


NGO뉴스 / 부패척결

[부패척결] 부산 북구청, “다산(茶山) 체험교육” 실시
"다산 유적지 현장체험, 다산을 통한 나의 공직관 찾기"

페이지 정보

경찰종합뉴스 기자 작성일2015-04-23 16:0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우리 사회의 중요한 화두는 '청렴', '정직'이라 할 수 있다. 부정부패가 만연하여 '비타500 박스' 가 총리를 낙마시키는 대한민국의 현실은 참으로 참담하다. 공직자의 정직함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에 부산시 북구청(구청장 황재관)은 스스로 자정(自淨)의 능력을 키우기 위한 아름다운 노력을 하고 있다.

 

부산시 북구청에서는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의 일환으로 소속 직원들을 전남 강진군에서 운영하는 다산(茶山) 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시켰다.

 

이번 현장체험교육은 2014년 전남 장성군 청렴문화 현장체험에 이어 실시하는 것으로다산(茶山) 정약용 선생의 목민(牧民)과 애민(愛民)사상을 배우고 청렴공직관 함양을 위하여 4월 13일부터 4월 14일, 4월 20일부터 4월21일 2회에 걸쳐 1박2일 일정으로 북구청 공무원 82명이 참석하였다. 

 

교육과정은 다산유물전시관, 다산초당, 사의재, 다산유배길 등 다산유적지 현장체험 중심으로 진행되며 다산을 통한 나의 공직관 찾기, 청자접시에 소명서 작성하기, 목민심서 낭독으로 다산(茶山)의 사상을 배우고, 동백숲 산책, 다도체험, 영랑생가 방문 등 문화탐방을 포함하여 심신을 가다듬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북구청 관계자는 1박 2일간의 다산 체험교육이 청렴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성과 분석 후 내년에도 다양한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북구청은 이외에도 “청렴한 북구는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보다 청렴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렴부서 인증제, 청렴퀴즈, 청렴의 날, 청렴마일리지제, 부서별 청렴추진단 운영,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 중에 있다.

 

하존_서브
체험타임즈
국민안전관리협회

경찰뉴스의 모든 것 경찰종합뉴스

등록번호 : 서울 아 03663, 등록일자 : 2015년 3월 3일, 제호 : 경찰종합뉴스, 발행인 · 편집인 : 박기성,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순희
발행소 :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96(구의동) 현대6차종합상가 B101호, 대표전화 : 02)6408-0014
Copyright © 2015 경찰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