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질 것으로 보이는 녹음파일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질 것으로 보이는 녹음파일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오광춘 장로, 이하 전장련)의 제53회기 수석부회장 선거는 유례없이 치열한 선거였다. 선거 당시에 '불법 금권선거'에 대한 논란이 많이 있었다. 

기자는 제보자와의 만남에서 전장련 제53회기 총회 하루 전날 증경회장 송OO 장로와 또 다른 OOO 장로와의 전화 통화 내용을 듣게 됐다. 

이날 통화는 총회 하루 전날인 11월 24일 통화된 것. 

A OO 장로 : 빌리는데 5만원이니까 ~ 5명 다 거기다 갖고 갈려고 해 5명을
송OO 장로 : (웃으면서) 장로님, 죄송하지만 계좌 제게 좀 그냥 나한테 찍어  줘요
A OO 장로 : 내 계좌는 좀 그렇고, 그 다섯명 한테 계좌 찍으주라고 할께. 공식적으로 해야지 내가 돈 받으면 내 다 받아 먹은 줄 아니까 난 그런게 싫으니까.
송OO 장로 : (웃음) 아이고~~
A OO 장로 :  알았어요. 장로님 고마워
송OO 장로 : 아, 아니예요 허허허
A OO 장로 :: 예, 알았어 예. 그리고 저 홍OO이 밀라고 그랬잖아
송OO 장로 : 아, 그래요, 그렇게 해요
A OO 장로 : 알았어, 예예예

불법선거개입 정황이 기록된 문건에 표기된 송
불법선거개입 정황이 기록된 문건에 표기된 송

위의 사진처럼 총대들의 연락처에 『송』으로 표기된 동일인물이 송OO 장로일 것으로 추정된다. 그렇다면, 녹음파일에 등장하는 한 사람에게만 연락을 주고 받고 부정한 금권선거에 개입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개입의 정황이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끊임없는 제보, A 장로는 거액의 금품 수수(?)

『정』으로 표기된 인물도 전국적으로 금권선거에 개입했다는 정황과 제보가 있다. 어떤 지역의 모 장로는 이번 선거로 인하여 거액의 금품을 수수했다는 제보도 있었다. 심지어 그 거액을 전달한 인물까지 거론되고 있다.  더 나아가 전국적으로 이번 선거로 돈을 받았다는 익명의 제보가 많이 있다. 바라기는 익명의 제보가 실명의 제보로 밝혀지기를 소망한다. 이로 인해 더 이상 금권불법 타락 선거가 사라질 수 있기를 바란다. 

최근 보도와 금권불법선거의 연관성 검토해야 할 듯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돈을 어떻게 준비하였는지 의문을 가지면서 최근 보도한 내용에 주목하게 된다. 전장련 수련회 경비를 카드로 결재하고 현금을 가져간 사건은 쉽게 덮을 수 없는 사건이 되어 버렸다. 이 문제는 아마도 세무당국을 통해서 밝혀지면 쉽게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당사자나 주변 인물들은 "이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라고 한다. 

그러나 이것이 불법선거 자금으로 이용되었다는 것과 연관되어지게 되면 그 양상은 전혀 달라진다. 흔히 비자금 조성을 위한 공금유용 및 배임수재에 해당할 개연성이 있기에 아무것도 아닌 것이 아닌 심각한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한 사람이 천만원이상 수수할 정도로 금권선거가 진행된 정황을 이미 파악한 전장련은 이대로 주저 앉아 있으면 안 된다. 보다 더 확실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더 이상 추락하지 않아야 한다. 정의와 질서를 세우는 전장련이 되기를 소망한다.

전장련 수련회에 때 카드로 결재한 내용, 선거 비용 마련을 위한 용도가 아닌지 의심이 일고 있다. 
전장련 수련회에 때 카드로 결재한 내용, 선거 비용 마련을 위한 용도가 아닌지 의심이 일고 있다. 

지난 전장련 수련회 당시에도 이렇게 카드로 결재하고 현금을 챙긴 것은 일종의 비자금 조성 및 배임 수재에 해당할 수 있다. 이 카드 결재의 당사자가 송OO 장로이기에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첫번째 결재를 할 당시에는 제52회기 회장인 정OO 장로의 지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바 있어서 두 장로가 함께 금권 불법선거에 개입됐다는 정황이 밝혀지고 있어서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공금유용 및 배임에 해당할 수 있고, 국세청 세무조사까지 받을 수 있는 이 행위는 결국 불법 정치자금의 확보를 위한 사전 행위로 밝혀질 경우 일파만파로 겉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 여파가 교단의 모든 기관들에게 번질 것 같은 불길한 예감도 있어 보인다. 

전장련이 이러한 불법적인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장로들의 일탈이 이 외에도 더 있는 것으로 알려져 계속 취재하겠지만, 정말 가까운 곳에서 부터 개혁해야 하는 전장련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기독교종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